국내 지상파 방송을 볼 수 있는 OTT 플랫폼은 웨이브가 있습니다. MBC나 KBS, SBS에서 하는 드라마나 예능 프로그램들이 모두 업로드 되는 곳입니다.
웨이브 요금제는 총 3가지로 구성이 되어 있습니다. 베이직 요금제, 스탠다드 요금제, 프리미엄 요금제로 분류가 됩니다.
각 이용권마다 특징이 다르기 때문에 비교를 해 보고 본인에게 적합한 상품을 선택해서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웨이브 요금제 안내
베이직 요금제
먼저, 가장 저렴하게 이용할 수 있는 상품인 베이직 요금제가 있습니다. 웨이브는 월 요금 혹은 연간 결제를 통해 이용이 가능합니다.
- 월 요금: 7,900원
- 연간 요금: 79,000원
- 화질: HD 화질
- 동시시청 1명
베이직 이용권은 HD 화질을 제공한다고 나와있습니다. 이는 720p입니다. 요즘 대부분의 영상 화질이 1080p라서 시청하는데 불편함을 느낄 수도 있습니다.
화질에 민감하지 않다면 저렴한 가격으로 이용하기 좋은 상품입니다.
스탠다드 요금제
다음은 가장 무난하게 사용을 할 수 있는 스탠다드 요금제입니다. 저도 항상 웨이브를 쓸 때는 이 요금제로 결제해서 시청했습니다.
■ 웨이브 스탠다드 요금제
- 월 요금: 10,900원
- 연간 요금: 109,000원
- 화질: FHD 화질
- 동시시청 2명
스탠다드의 화질은 FHD로 되어 있습니다. 쉽게 말하면 1080p를 제공하고 있어요. 시청하는데 큰 불편함 없을 것입니다.
프리미엄 요금제
마지막으로 가장 비싼 가격을 지불하게 되는 프리미엄 요금제가 있습니다. 가장 좋은 화질을 제공하고 있는 상품이죠.
- 월 요금: 13,900원
- 연간 요금: 139,000원
- 화질: 최고화질
- 동시시청 4명
프리미엄은 가장 좋은 화질을 제공하게 됩니다. 4K로 제작된 영상이 있다면 화질 그대로 감상이 가능하겠죠.
개인적으로 굳이 4K까지 필요가 있나 싶기도 합니다. 혼자서 사용한다면 무난하게 스탠다드로 쓰는 것이 좋아 보입니다.
웨이브 요금제를 연간 결제로 이용한다면 약 16% 정도 할인된 가격으로 쓰게 되는 셈입니다. 하지만 1년 단위로 비용을 지불하기 때문에 볼 콘텐츠가 없을 때는 그만큼 손해입니다.
지상파 방송이기 때문에 드라마나 예능이나 꾸준하게 나오긴 하겠지만 요즘 프로그램들이 예전만 하지 못하다는 것이 문제인 것 같네요. 잘 판단하셔서 선택하면 되겠습니다.